선암사 대중, 뮤지컬 싯다르타 공연 관람 > 행사갤러리

본문 바로가기

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한국불교태고종 태고총림 조계산 선암사

  • 행사갤러리

    선암사 대중, 뮤지컬 싯다르타 공연 관람

    페이지 정보

    profile_image
    작성자 조계산선암사
    댓글 0건 조회 923회 작성일 22-04-11 11:03

    본문

    10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 


     선암사 주지 시각스님을 비롯한 대중스님들이 10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 뮤지컬 싯다르타를 관람했다.

     뮤지컬 싯다르타는 인도의 분할된 왕국 중 하나인 카필라 왕국에서 태어나 출가하여 깨달음을 얻은 부처님의 일생을 뮤지컬로 구현한 작품이다.  

     주요내용은 왕 중의 왕인 전륜성왕이 되거나 아니면 수행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 붓다가 될 두 가지 운명을 지니고 태어난 고타마 싯다르타 태자의 삶이 조명된다. 자신의 아들이 전륜성왕이 되길 바라는 카필라의 왕 슈도다나는 싯다르타를 어릴 적부터 세상과 완전히 분리시키며 왕의 길로 인도하고, 왕국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싯다르타와 옆 나라 왕국인 카샬라국의 공주 야소다라의 성스러운 혼인을 축복한다. 그러던 어느 날, 싯다르타는 시종인 찬나와 궁을 빠져나와 농경제가 한참인 농부들 사이에서 한 가난한 백성과의 대화를 통해 늙고 병들어짐과 죽음을 목격하고 깊은 생각에 잠긴다. 왕위 계승이 이뤄질수록 가슴 깊은 고심이 함께 자란 싯다르타는 가족과 왕궁을 뒤로한 채 깨달음을 위해 출가를 결심하여 수행끝에 깨달음을 얻어 인류를 구제한다는 내용이다.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한국불교태고종 태고총림 조계산 선암사 57909 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/ 전화 061-754-5247~5953 / 팩스 061-754-5043

COPYRIGHT © 2020 SEONAMSA. ALL RIGHTS RESERVED.